광주시 남구 “복잡한 세금문제, 마을세무사와 상담하세요”
광주시 남구 “복잡한 세금문제, 마을세무사와 상담하세요”
  • 노현서 기자
  • 승인 2020.01.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개동 마을세무사 10명 위촉, 국세‧지방세 무료 상담
- 전화‧팩스‧이메일 무료 상담…2021년까지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국세와 지방세 등 세금 문제, 복잡하고 머리 아프죠?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마을 세무사와 함께 풀어가시기 바랍니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세무 관련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저소득층 및 영세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을세무사 전화상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구는 3일 “생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영세 사업자와 취약계층, 세무사 상담 비용이 부담되는 주민들에게 생활 속 세금 고민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세무사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남구는 지난해 연말 관내 16개동에서 활동할 마을세무사 10명을 위촉, 올해부터 내년 연말까지 2년간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한 상담과 지방세 불복 청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마을 세무사의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본인이 거주하는 동주민센터에 배정된 마을세무사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전화나 팩스, 이메일을 통한 상담은 무료로 제공된다.

다만 1차 상담으로 고충 해소가 만족스럽게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는 마을 세무사 사무실을 방문해 직접 상담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소정의 상담료를 부담해야 한다.

남구 관계자는 “영세 사업자 및 전통시장 상인, 취약계층 주민 등 세금 문제로 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이 마을 세무사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마을세무사 상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주민들의 무료 세무 상담 활성화와 권리 구제를 위해 광주지방세무사회와 협약을 맺고 지역 세무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마을 세무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세무1과(☎ 607-3111)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