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더불어민주당, 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1.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보등록 후 첫 일정으로 남구노인복지관 방문, 복지전문가 강조
- 첫 정책발표 ‘평생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 건립과 ‘복지주치의 제도’ 도입운영
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정성 문재인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이 8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주동남갑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후보등록을 마친 서정성 예비후보는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고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남구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중심 선거운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 예비후보는 “반드시 남구주민의 선택을 받아 문재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경제 구상을 뒷받침하고 문재인정부 포용적 복지정책의 내실 있는 강화를 통해 문재인 성공시대를 열어 가는데 선두에 설 것이다”고 역설했다.

서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남구노인복지회관을 방문했다. 서 예비후보는 “복지전달체계가 복잡해서 효율성이 떨어지는 실정이다”며 “하나의 기관에서 복지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평생 제공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서 예비후보는 ‘평생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를 전국 최초로 우리 남구에 설치하고 ‘복지주치의 제도’를 도입하자고 제안했다.

의학박사와 사회복지학 박사인 서정성 예비후보는 광주시의원과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소장을 역임하고 광주광역시 남구의사회장, (사)아시아희망나무 이사장 등 보건의료, 복지 분야의 전문성과 통찰력을 갖췄으며, 최근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대한의사협회 남북의료협력위원회 위원, 민화협 의료보건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문재인정부의 한반도 평화경제 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된 정책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서정성 예비후보는 9일(목) 오전 11시 30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