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북구갑 예비후보, “대학부지 활용해 북구에 수영장 건립하겠다”
정준호 북구갑 예비후보, “대학부지 활용해 북구에 수영장 건립하겠다”
  • 윤영일 기자
  • 승인 2020.01.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준호 북구갑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북구갑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N광주=윤영일 기자]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체육 인프라가 적은 광주 북구 지역에 수영장을 건립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15일 밝혔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광주 북구 갑 지역은 수영 시설이 건강복지타운 우산수영장 1개에 불과해 대기 수요가 넘쳐나고 있다”며 “광주무등경기장 내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이 추진 중이지만 수요에 비해 여전히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국제수영장이 있는 광산구 남부대학교의 경우 한국수영진흥센터까지 설립되면 학교, 생활, 엘리트 수영을 연결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이에 비해 북구는 생활체육시설 수준이 현격히 떨어진다”며 “고령화된 지역사회에 어르신들의 건강은 물론, 어린이들의 생존 수영 교육을 위해서 수영장 설치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수영장 건립을 위해 전남대학교나 광주교육대 등 지역 대학시설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남부대 사례에서 보듯 대학시설을 활용할 경우 부지 확보나 주차장 문제를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해결할 수 있고, 주민들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생긴다.

그는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대학교가 부지를 제공하고 지자체가 짓는 방향을 검토해볼 수 있다”며 “생활체육 선호 종목 1위에 수영이 선정될 만큼 수요가 커지고 있어 학교시설을 활용해서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면 생활체육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광주 북구 출신으로 동신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정준호 변호사는 2001년 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제49회 사법시험(사법연수원 39기)에 합격한 후 대검찰청 공판송무부 법무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갑),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홍남순기념사업회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