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충장동, 설 명절 앞두고 홀몸 어르신들과 합동차례
광주 동구 충장동, 설 명절 앞두고 홀몸 어르신들과 합동차례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1.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과 차례 지내고 떡국도 나눠요!”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어르신들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지난 16일 오전, 아침부터 충장동행정복지센터에 사람들로 북적였다. 삼삼오오 어르신들이 도착해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 속에서 조상들에게 예를 갖춰 절을 올렸다.

광주 동구(청장 임택) 충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설 명절을 앞둔 16일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합동차례를 지냈다고 밝혔다.

충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돼 5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이날도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함께 차례를 진행하며 안부를 묻는 등 주민들과 어르신들이 한데 어우러져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함께 하는 어르신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폈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89) 어르신은 “명절을 앞두고 적적했던 마음이 채워졌던 행복한 시간”이라면서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이날 롯데백화점광주점, 빛고을신협, 광주원광신협 궁동지점, MG새마을금고 금남지점, 자생단체 등에서 후원한 커피·장갑·생활용품 등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떡국 나눔봉사를 하는 등 지역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훈훈함을 더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명절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후원기관·단체와 연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