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 석박사 과정 사회복지사 23명, 서정성 문재인대통령 국민소통특별위원 지지 선언
광주 지역 석박사 과정 사회복지사 23명, 서정성 문재인대통령 국민소통특별위원 지지 선언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1.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학 박사인 서정성 예비후보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적임자”
서정성 후보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위해 최선 다할 터”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 지역 석박사 과정 사회복지사 23명이 서정성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광주 동남갑 선거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광주지역 석박사 과정 사회복지사들이 서정성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8일 오후 5시 이선화 K-복지교육연구원 대표를 비롯한 사회복지사 23명은 서정성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 사회복지사들의 불합리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노력해 온” 서정성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을 선언하면서 “앞으로 더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정성 특별위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사회복지사들의 임금 체계를 개선하고, 노동 시간도 합리적으로 줄이겠다”며 “사회복지사들이 기여에 걸 맞는 사회적 대우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서정성 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은 광주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를 받았고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사)아시아희망나무 이사장과 안과의사로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지에서 활발하게 의료봉사를 펼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서 특별위원은 전남 강진 출생으로 문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조선대와 광주대에서 각각 의학 박사,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경력은 다음과 같다.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의료보건위원장 △광주광역시 남구의사회장 △조선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문성고 총동문회장△아이안과 대표원장(진월점, 금호점, 나주점, 영산포점)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사회복지사 지지선언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석박사 사회복지사들은 복지국가에 대한 비전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서정성 후보를 지지한다.

서정성 후보는 현재 광주 동남갑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보 중 유일하게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한 후보다.

서정성 후보는 깊은 학문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실천 현장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왔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서정성 후보는 사회복지사들의 불합리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서정성 후보는 클라이언트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희생하고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후보라고 믿는다.

서정성 후보는 앞으로 우리 사회가 복지국가로 가는 도정에서 큰 역할을 할 준비된 일꾼이다. 따라서 우리는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정성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추천되기를 바라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만들기 위해 서정성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

 

2020118

서정성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광주사회복지 석박사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