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출산 다문화가정에 친정국 출신 산모돌보미 지원
광주시, 출산 다문화가정에 친정국 출신 산모돌보미 지원
  • 노현서 기자
  • 승인 2020.01.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 가정 당 하루 5시간 이내 산모와 신생아 돌봄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광역시는 산모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할 출산 다문화가정을 연중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등록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과 고려인 여성 산모(출산예정자 포함)다.

이용 가정에는 한국에 거주한지 3년 이상 되고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의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같은 출신국의 결혼이주여성과 고려인 주민 여성으로, 소정의 양성과정을 거친 산모돌보미가 파견된다.

산모돌보미는 한 가정 당 70시간 이내(일일 5시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산모 식사 등 영양관리와 건강관리, 산모와 신생아의 세탁물 관리, 신상아 목욕 등 청결관리, 신생아 돌보기를 하고, 신생아 건강관리 및 기본 예방접종 안내 등 육아에 필요한 각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이며, 신청과 서비스 이용은 연중 가능하다. 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2-363-2963)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 이용신청서, 이용서약서,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증명서(산모수첩은 안됨), 건강보험카드 사본(부부 별도 등록 시 모두 제출), 가구원의 소득증명서(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최근 6개월), 주민등록등본 1부(거주지 등록확인, 생년월일만 기재), 다문화가정확인 서류(외국인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중 1)

한편, 출산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출신국 산모돌보미 지원은 지난 2010년 시작, 지난해에는 129가정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