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비예산 업무담당 공무원·유관기관 담당자 대상 강연
광주시, 국비예산 업무담당 공무원·유관기관 담당자 대상 강연
  • 김효숙 기자
  • 승인 2020.01.2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구개발 사업, 제5차 국토종합계획 등 국비확보 전략 강연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광역시는 20일 시청 무등홀에서 국비예산 업무담당 공무원, 유관기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국비예산 확보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권성모 기획재정부 재정협력관과 전기영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광주소장, 박준필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초빙해 2021년도 국비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국비확보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정부예산 편성, 국비신청 및 예산심의 대응, 정부 연구개발(R&D)사업 국비확보 방안,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 등 국비확보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이뤄져 직원들의 국비확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됐다.

특강에서 권성모 기획재정부 재정협력관은 ‘정부예산편성 등 국비 예산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중앙부처, 국회의원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부 시책에 맞는 구체적이고 치밀한 논리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의했다. 특히 사업의 당위성 등을 설득하기 위해 부지런히 발품을 파는 것이 예산확보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기영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광주소장은 ‘산업부 연구개발(R&D)사업 국비확보 방안’이라는 주제로 정부의 2020년도 연구개발(R&D) 예산 특징, 핵심산업 육성 및 신산업·신시장 창출 등 주요 사업내용 소개, 예산 및 과제 기획 프로세스, 시의 전략에 따른 국비확보 방안을 제언했다.

박준필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제5차 국토종합계획 및 광주시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최근 발표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람 중심의 국토 비전 차원에서 마련된 국가 국토종합계획을 소개하면서 계획의 실행방안과 광주시 발전방향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