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광산구에 대형병원 유치” 공약
민형배, “광산구에 대형병원 유치” 공약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2.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등산 관광단지에 서남부권 대형병원 설립 공약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의료 소비자 중심의 서부권 대형병원을 광산구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 예비후보는 “전남대 학동병원과 화순병원, 조선대병원, 기독병원 등 대형의료 시설이 광주 동부권에 편중되어 있다”며 “이러한 지역 편중은 주차난, 소음, 열악한 접근성 등 교통·환경 문제뿐만 아니라 의료서비스 품질 저하까지 초래하는 등 부작용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증가를 막고 균등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광주 서부 신도심을 거점으로 하는 대형병원의 설립이 시급하다”며 “대학병원의 분원을 설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 후보는 “광산구에는 다른 어느 곳보다 시·국유지가 많아 예산만 확보된다면 토지 매입과정의 갈등 없이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며 “어등산 관광단지를 주목할 만한 후보지로 꼽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민 후보는 “어등산 주변의 영산강, 황룡강 등 천혜의 자원을 바탕으로 생태환경 친화적인 의료복합시설 건립이 가능하다”며 현재 표류하고 있는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을 다시 추진하는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한 후보지로 내다봤다.

또한, ▲광주, 무안공항, 광주·목포 간 고속도로, KTX 송정역 등 광역교통망에 인접해 접근성용이 ▲광주 서부, 나주혁신도시 등 전남 서남부권의 의료서비스 수요 충분 ▲어등산 관광단지가 활성화 됐을 때 중국 등 동남아 의료관광객 유치까지도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최적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