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자산형성 지원사업 가입자 모집
서구, 자산형성 지원사업 가입자 모집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2.0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대상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인 희망키움통장Ⅰ·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자산형성 지원사업은 일을 통해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생계ㆍ의료급여 수급자 및 주거ㆍ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청년, 자활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일하는 기준 중위소득 40%이하 생계ㆍ의료급여 수급가구면 가입이 가능하며, 매월 10만원 적립시 소득에 따라 근로소득 장려금을 차등 지원한다.

내일키움통장은 최근 1개월 이상 연속 및 월 12일 이상 자활근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본인이 월 5만원 또는 10만원을 선택 적립할 경우 본인저축액의 1:1매칭 지원해 주는 내일근로장려금과 사업유형에 따라 내일키움장려금 및 내일키움통장 수익금을 지원해 준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원 중 만 15세 이상부터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본인 적립 금액 없이 지속적으로 근로 · 사업소득이 발생할 경우 근로 · 사업소득 공제액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한다.

구청 관계자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통해 일정 소득 이상의 근로소득이 있는 생계 및 의료급여수급자 분들이 근로 의욕을 불러 일으켜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신규가입자 접수는 2월 3일부터 2월 19일 까지며,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가입 신청은 매월초 접수하며, 희망키움통장Ⅱ는 5월, 8월, 10월에 신규 가입이 가능하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