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너도나도 학교'운영
서구, '너도나도 학교'운영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2.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주도형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하여 실시
자격증ㆍ강사 경력 없어도 강사로 활동 가능, 2월 1일부터 신청
광주서구는 재능기부를 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너도나도 학교를 운영한다.
광주서구는 재능기부를 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너도나도 학교를 운영한다.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 서구는 누구나 재능기부를 통해 평생학습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너도나도 학교를 운영한다.

너도나도 학교는 그동안 구청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학습자를 모집하여 운영해온 것과 달리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사소한 재능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강사료와 학습비는 무료이다.

단, 재료비는 2만원을 넘지 않아야 하며, 강좌는 수강생이 5명 이상이면 개설된다.

강사로 활동할 경우 봉사활동 실적과 강사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서구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우선 수강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서구청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주민 주도의 평생학습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11월말까지 상시 접수하며,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seogu.gwangju.kr/365edu)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서구청 교육지원과(평생학습관 ☎350-4973)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