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환 광주시의원, 광주시교육청‘방역 대응 빈틈 발생’
최영환 광주시의원, 광주시교육청‘방역 대응 빈틈 발생’
  • 노현서 기자
  • 승인 2020.02.0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책, 일선학교 혼란 가중’
최영환 광주광역시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최영환 광주광역시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시의회 업무보고 중 제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책이 허술하고 현실성이 없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오승현 부교육감은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6일 열린 업무보고에서 “유치원 방역을 위해 6~7일 이틀간 휴원 결정을 했다.”라며 “소요 예산은 국내에 바이러스가 처음 전파되던 시기에 승인 받은 예비비를 사용할 수 있다.”라고 시의회에 보고했다.

광주시의회 최영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유치원에 직접 확인한 결과 “광주시 관내 유치원에 방역활동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고, 예비비는 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의료장갑을 구입할 때 사용이 가능하지만 소독과 방역에는 사용할 수 없다.”라며 “광주시교육청이 직접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재 확진자 주거지와 방문 병원 1.5km 이내 모든 학교에 14일간 휴교 결정을 내려 그 기간에 방역을 계획하고 있다.

그 외 지역 학교에서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였다. 사립학교는 교육청의 방역소독계획에 포함이 되지 않고 자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되어 있다. 그러나 갑자기 내려진 휴교 결정으로 방역 준비가 안 되어 있는 사립유치원 중 이틀의 기간으로 방역을 실행할 수 있는 유치원은 한군데도 존재하지 않았다.

이에 최 의원은 “학생들의 교육 안전을 책임져야할 교육청의 탁상행정으로 인해 학교의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다.”라며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위급한 상황일수록 체계적이고 현실성 있는 대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영환 의원은 “지금이라도 현실적인 방역 계획을 세워 학교에 실행해야 한다.”며 “학생과 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