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기업 지원
서구,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기업 지원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2.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청 전경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 서구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서구 중소기업에게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공모를 통해 5개 기업을 선정·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2백만원 한도로 전시·박람회 부스 및 장치 임차료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서 6개월이상 운영중인 업체 등이며 타 기관이나 타 지자체로부터 전시·박람회 관련 지원을 받은 업체 등은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게시된 지원신청서 및 참가추진 계획서 등을 구비해 서구청 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금번 지원사업은 기업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므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지원사업 시행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 및 건의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청장 기업체 방문, 전화상담 모니터링, 지식재산권리화 지원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