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신종코로나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 하자”
민형배, “신종코로나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 하자”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2.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힘이 필요한 때’ 정상적인 경제활동 제안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예비후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경제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이어가줄 것을 제안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민 예비후보는 “광산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나오면서 지역경제가 직격탄을 맞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근거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방역과 개인위생 관리 등은 철저히 하되, 과도한 공포와 불안을 내려놓고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시민들의 힘을 모아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민 후보는 “정부를 비롯한 광주광역시와 자치구 관계 공무원들이 신종코로나 확산을 막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평소처럼 지역의 식당을 찾고 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이어가 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민 후보는 “감염병은 국민의 생명과 경제가 달린 시급한 문제”라며 2월 임시국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특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하길 촉구했다.

민 후보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소상공인, 관광업계, 제조업계 등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 중이지만, 골목상권과 서민경제 활성화 등 보다 피부에 와 닿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 현재 자가격리 시 유급휴가 대상자가 본인으로 한정돼 있는 점을 지적하며 “지원 대상자를 직계가족까지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