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광주시장 ‘굴구이 페스티벌’ 개최
동구, 남광주시장 ‘굴구이 페스티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1.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내년 2월까지…겨울철 별미인 굴 직접 구워먹을 수 있어

[광주N광주 = 양경민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23일부터 내년 2월까지 남광주시장에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굴구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광주시장 광장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수산물로 유명한 남광주시장의 특성을 살려 방문객들이 시장에서 굴·새우·가리비 등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준비된 화로대와 장작을 이용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

남광주밤기차야시장 / 제공 동구청
남광주밤기차야시장 / 제공 동구청

동구는 남광주밤기차야시장에 이번 굴구이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겨울철 별미를 찾는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광주밤기차야시장운영위원회 관계자는 “겨울철 별미인 굴을 야외에서 구워먹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경험 해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2016년 11월 개장한 남광주밤기차야시장이 개장한지 두 돌이 지났다”면서 “전통시장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청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주 금·토 오후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열리는 남광주밤기차야시장은 그동안 청년상인들이 참가하는 푸드트럭과 특별 제작한 기차모형의 이동매대를 운영하며 야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퓨전 음식들을 선보여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