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관광재단 설립 환영...북구관광재단 설립해 시너지 노려야
정준호, 관광재단 설립 환영...북구관광재단 설립해 시너지 노려야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2.2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0일 “북구문화관광재단 설립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광주관광재단과 함께 추진되면 제대로 된 관광플랫폼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광주관광재단이 설립되면 지역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산발적으로 흩어진 지역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며 “특히 5개 구청에 관광재단과 연동된 관광 특화 조직이 있어야 한다. 그 대안으로 제시한 것이 북구 문화관광재단이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현재 5개 구청의 문화관광과는 지역의 일반적 관광을 다루는데 한정돼 있다”며 “문화관광도시 광주를 만들고, 관광재단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북구문화관광재단 설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7월 설립될 관광재단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기 위해서는 논공행상의 방편으로 변질되서는 안된다”며 “관광 전문가들이 조직을 맡아 지역사회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 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북구 출신인 정 후보는 동신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아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