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농성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및 공유장터 열려
서구 농성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및 공유장터 열려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1.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이웃과 온정을 나누는 시간 마련

[광주N광주 = 양경민 기자] 광주 서구 농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위보환)와 주민사랑협의체(대표 정선희)는 지난 19일부터 21일 동주민센터에서 공동주관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및 공유장터”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서구청
사진제공 서구청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상의 이유로 직접 김장을 담그기 곤란한 관내 돌봄이웃에게 지원코자 추진됐다.

특히, 이번 나눔에서는 주민들이 마을 공동 텃밭에서 직접 기르고 수확한 배추 600포기를 활용하여 3일간 절이기, 양념등 과정을 거쳐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텃밭 수확물인 무, 대파, 쪽파 등을 참여주민 모두에게 나눔하고 양푼이 비빔밥도 제공했다.

공유장터에서는 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순환장 마련을 위해,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과 수공예품, 그리고 마을 공동 텃밭에서 공동체가 직접 재배한 무농약 수확물을 판매 및 교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농성1동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자생단체와 마을공동체,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이웃과 나누고 공유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잇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