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보건의료 체계 개선을 위해 잇따른 정책 협약
조오섭, 보건의료 체계 개선을 위해 잇따른 정책 협약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2.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 광주 북구 간호사회에 이어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와 정책 협의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갑 예비후보는 보건의료 체계 개선을 위한 정책 협약을 잇따라 가졌다.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갑 예비후보는 보건의료 체계 개선을 위한 정책 협약을 잇따라 가졌다.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대한간호사회 광주광역시회와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와도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조 예비후보는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회가 지난 20일 오후 7시 사무소를 내방해 물리치료정책과 관계 법령 제정을 추진하기 위해 정책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일용 광주광역시회장 등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리치료 관련 정책 간담회도 함께 이루어졌다.

조 후보는 "초고령화사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만성퇴행성질환으로 질병의 구조적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물리치료 서비스 체계가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을 통해 광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물리치료, 재활전문요양기관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 건강권 실현, 낡은 보건의료 체계 혁신 등 관련 법령 개편이 검토되야 한다"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정신보건전문가에 물리치료사를 포함하고 있는 만큼 치매와 정신건강을 위한 물리치료 정책도 개선돼야 한다" 강조했다.

한편, 담양에서 태어난 조 후보는 동신고, 전남대 신방과 졸업하고 △6·7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광주시당 전략기획 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정무특보 등을 역임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