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코로나19 맞벌이가정 보육공백 걱정 NO!
동구, 코로나19 맞벌이가정 보육공백 걱정 NO!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2.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시설 휴원·초등교 개학 연기 따른 긴급보육서비스 제공
광주 동구는 맞벌이가정의 보육공백 걱정을 덜어주고자 긴급돌봄에 나선다.
광주 동구는 맞벌이가정의 보육공백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긴급돌봄에 앞서 방역에 나섰다.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맞벌이가정 돌봄 공백을 메우기 위해 긴급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동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개원과 초등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맞벌이가정 아동들의 돌봄 공백이 우려됨에 따라 아동시설 종사자, 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공동육아나눔터 종사자들이 정상 출근해 긴급보육이 필요한 아동에게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구에서는 보육아동 가정의 감염예방과 아동위탁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각 어린이집과 아동시설에 방역물품을 3회에 걸쳐 배부했다.

보육시설에서는 교재교구, 출입문 손잡이 등 아동들의 접촉이 잦은 곳에 수시소독은 물론, 시설 전체 방역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

또한 보육시설에는 보육아동을 대상으로 매일 2회 이상 발열체크·마스크 착용 의무화, 외부인 접촉을 제한하고 별도의 면회 장소를 지정·운영하도록 했다.

아울러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구와 아동시설 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시설별 이상 유무를 매일 모니터링하고, 유사시 긴급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상황별 대응수칙을 교육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연기와 어린이집 등의 휴원 기간이 늘어나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가정양육이 어려운 아동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돌봄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