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오매광주 캐릭터 선정 결과 발표
광주시, 오매광주 캐릭터 선정 결과 발표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3.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 광(光) 디자인 모티브로 오매(五魅)를 오색으로 표현
12일까지 캐릭터 작명 이벤트…4월까지 응용형 10종 제작
광주광역시 대표캐릭터 '오매광주'로 선정된 캐릭터.
광주광역시 대표캐릭터 '오매광주'로 선정된 캐릭터.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 2월21일부터 3월1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매광주 캐릭터 공모 우수작 선호도 조사’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선호도 조사 결과 빛 광(光)자를 디자인 모티브로 광주의 매력 다섯 가지를 오색으로 표현한 B안이 3363표를 얻어 오매광주 캐릭터로 선정됐다. 그 뒤를 이어 A안이 3334표, C안이 2362표를 얻었다.

선호도 조사는 시청사 로비 입구와 홈페이지 및 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오매광주 홈페이지, 오매광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총 9059명이 참여한 가운데 1,2순위의 캐릭터 간 29표차로 박빙의 승부를 보여줬다.

이벤트 결과는 오매광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 1명에게는 3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가작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광주시는 5~12일 캐릭터 작명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의 이름을 지을 계획이며, 3월 중 수정 작업을 거쳐 기본형을 최종 확정하고 4월까지 10종의 캐릭터 응용형을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이영동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오매광주 캐릭터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주먹밥, 상추 튀김 등 광주 7미와 다양한 광주의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리겠다”며 “광주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가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