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무인예약대출 등 서비스 제공
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무인예약대출 등 서비스 제공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3.1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휴관 중에도 독서 걱정없어...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도서관 임시휴관을 시행하는 기간에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자책 서비스 ▲무인예약대출서비스 ▲희망도서바로대출 등이다.

먼저 전자도서관 서비스에서는 1만4779종의 전자책과 145종의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전용뷰어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 대출 기간은 1인 5권까지 7일 간이다. 대출 연장은 1회, 7일까지 가능해 최대 14일 간 볼 수 있다. 오디오북은 대출권수 제한 없이 다운받은 후 5일 간 이용 가능하며, 연장은 안된다.

무등도서관과 산수도서관은 보유하고 있는 도서 중 대출 가능한 도서를 예약해 빌려보는 무인예약대출 시스템을 운영한다.

무인예약대출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책을 신청하면 시청, 무등도서관, 남광주역 등 3곳에 설치된 ‘365 도서 무인예약 대출 시스템’에서 수령하는 방식이다.

1인당 2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기계별로 수령날짜가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야 한다.

2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희망도서바로대출은 집과 가까운 서점에서 원하는 새 책을 바로 대출하는 서비스로, 1인 1회 3권, 월 최대 6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무인예약대출과 희망도서바로대출 서비스의 대출 기간은 1회 14일이며, 1회 연장이 가능해 최대 21일까지 즐길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시립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무인예약대출기계는 물론 도서 대출 및 반납 처리 전 책 소독기와 살균소독제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이 마련한 다양한 도서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가정리, 신간도서 구입 등 사전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무등 613-7754, 사직 613-7781, 산수613-78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