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 찾아요”
남구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 찾아요”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에게 건강‧오락‧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오는 20일까지 신청 접수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레크리에이션,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2020년 빛고을 50+ 일자리 지원사업 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남구는 “경로당 내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퇴직자 및 강사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복지법인을 비롯해 비영리 법인‧단체, 복지관, 시니어 클럽 등이며 종교 및 정치, 소속 회원의 이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기관 및 단체를 비롯해 영리 목적 기관‧단체, 사회적 일자리 지원사업에 적합하지 않은 단체 등은 지원할 수 없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다. 선정된 기관 또는 단체에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활동비와 사업비가 지원된다.

남구 관계자는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중장년에게 사회적 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도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의 경우에는 광주여대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기관에 선정돼 남구 관내 경로당에서 문화예술 공연 및 미용 봉사활동, 요가 및 건강체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