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다음달 3일 작품 공유회 ‘공연장1열’ 참여 예술인·단체 모집
광산구, 다음달 3일 작품 공유회 ‘공연장1열’ 참여 예술인·단체 모집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1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기획 발표하면 ‘공연소득’
광산구는 공연 예술인·단체가 공연기획을 발표하면, ‘공연소득’을 주는 행사를 갖는다.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공연 예술인·단체가 공연기획을 발표하면, ‘공연소득’을 주는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공연 활동이 중단된 예술인들을 응원하는 작품(기획) 공유회 ‘공연장1열’ 행사를 다음달 3일 광산문예회관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이달 27일까지 참여 예술인·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광산구의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공연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 광산구는 예술인들이 아껴뒀던 작품을 발굴해 알리고, 우수 작품은 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정식 공연으로 발전시킨다는 취지다. 동시에 예술인·단체에는 공연소득 명목으로 최소한의 발표비도 지급하기로 했다.

공모에는 연극·음악·무용·전통예술을 비롯한 모든 공연예술 작품(기획)으로 참가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거쳐 선정된 10개 공연은, 공연장1열 행사에서 발표 시간을 갖는다. 광산구는 이날 발표하는 예술인·단체에 5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광산구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공연장 1열 규모인 15명 내외의 간이행사로 이번 공유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예술인과 행사 관계자들의 현장 투표로 최종 3개 작품을 선정하고, 선정 작품은 향후 하반기 광산문예회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공연장1열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단체는 광산구와 광산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이메일 sangzing@korea.kr에 접수하면 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예술과(062-960-8833)에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장1열은 공연 예술인들의 창작열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며 “많은 예술인·단체가 위축됨 없이 창작 활동을 이어가길 바라고, 앞으로도 제2, 제3의 공연장1열 행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성화 정책을 기획·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