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종합안내’ 발간
광주시, ‘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종합안내’ 발간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3.19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에서 사업화 단계까지 담은 지침서
광주광역시는 청년 일자리 지원 시책을 모은 ‘2020 광주청년일자리지원정책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광역시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지원 시책을 모은 ‘2020 광주청년일자리지원정책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2020 광주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종합안내’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기 위한 정부와 광주시의 청년 일자리정책을 알기 쉽게 풀었다.

41개 정책을 구직, 채용, 근속, 창업 등 4개 단계로 나눠 ▲구직단계에서는 광주청년 교통수당 등 13개 사업 ▲채용단계에서는 광주청년 일경험 드림사업 등 12개 사업 ▲근속단계에서는 청년 13(일+삶) 통장드림사업 등 5개 사업 ▲창업단계에서는 세대별 맞춤형 예비창업가 창업자금 지원사업 등 11개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 지원, 맞춤형 주택임차보증금, 청년내일로 인턴십 운영, 청년일자리 잡카페 창업공간 신설 등 다양한 사업의 정보도 담았다.

시는 책자를 청년 관련 기관, 단체, 대학과 공항, 버스터미널, 송정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포하고, 시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경제·일자리와 토닥토닥청년일자리 잡카페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일자리 잡카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가입된 청년에게는 메시지를 발송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볼 수 있게 서비스 할 계획이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지역 청년들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자리를 찾는데 위축되지 않도록 하고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책자를 발간했다”며 “다양한 정부 취업지원제도를 적극 이용해 경력을 쌓고 좋은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