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덕남 텃밭’‧‘상자텃밭’ 운영자 모집
남구, ‘덕남 텃밭’‧‘상자텃밭’ 운영자 모집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접수…市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 대상
자연 친화적 도시농업 환경‧공동체 활성화 차원
광주 남구는 도심내 텃밭을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도심 텃밭 자료사진 남구청 제공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23일,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덕남동 도시텃밭과 경로당 및 어린이집 상자텃밭을 설치, 관리할 보조 사업자를 각각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곳 텃밭은 지난 2017년에 도시민들에게 영농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500평(4,950㎡) 규모로 조성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에 소재를 두고 친환경 도시텃밭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 법인 및 단체이다.

다만 운영자는 직접 도시텃밭을 조성‧운영해야 하며,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는 오는 26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기타 증빙자료 등을 챙겨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에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올해 1,8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텃밭 프로그램 운영과 관수시설 및 울타리 등 토시텃밭 기반을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도심 내 작은 공간에 도시텃밭을 조성하기 위한 보조사업자도 모집한다.

또한,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가로 180㎝, 세로 90㎝, 높이 50㎝ 크기의 상자텃밭 30개를 설치‧관리하는 역할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 소재 비영리 법인 및 단체 가운데 상자텃밭을 조성‧운영할 수 능력 있는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며, 이 또한 권리 양도가 금지된다.

참가 신청서 접수 및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 도시농업팀(☎ 607-2742)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자연 친화적인 도시농업 환경을 조성하고, 텃밭을 통해 공동체 및 나눔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