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와 공동협약
민주당 광주시당,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와 공동협약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3.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상생재단 설립 및 노동존중 가치 실천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25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 서구갑 국회의원)과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 윤종해)는 ‘차별없는 일자리! 노동존중 가치를 실천하는 제21대 국회를 위한 공동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 지역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자와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의장단 및 간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협약식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노총과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3월 10일, 제21대 국회 노동부문 5대 비전과 20대 공동약속을 체결하며, 노동존중 실천 국회의원단을 구성 및 운영하여 노동존중 가치를 실천코자 협약한 바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광주에 노사상생재단을 설립해서 노사와 원청과 하청, 지역사회 모두 상생발전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고, 이에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는 노동존중 실천 후보자를 선정해 본부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지할 것을 다짐했다.

송갑석 시당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세계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노동계와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 낼 것”이라며 “광주형일자리 출범 계기와 정신을 바탕으로 대립과 갈등이 아닌 신뢰와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발전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