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
서구,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2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3일부터 4월 12일까지 지원신청 접수
1인당 매월 1강좌 8만원 범위 내 8개월 지원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4월 12일까지 2020년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사업 지원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이용권 사업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워 참여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월 8만원 범위내에서 지정된 가맹시설 스포츠 강좌의 수강료를 8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만12세에서 만49세까지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록 장애인이다.

신청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를 이용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많은 장애인이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맹시설 확보를 위해 가맹시설 등록도 함께 추진된다.

가맹시설 등록을 원하는 지역 공공체육시설, 사설 체육시설에서는 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선정절차가 끝난 후 5월부터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집단적인 체육활동을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실제 이용권 사용 시작일은 조정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사업은 지원연령이 작년보다 만 39세에서 만 49세로 확대되고 기간도 6개월에서 8개월로 늘어났다.”며 “많은 장애인들이 비용 걱정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이 사업의 취지에 맞게 장애인 생활체육이 활성화되어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