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로나19로 26일 온라인 출범식 개최
광주시, 코로나19로 26일 온라인 출범식 개최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2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혁신참여단’ 출범
제안사항 혁신추진위 검토 정책에 반영…이행 상황 온라인 공유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청 / 광주N광주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26일, 광주광역시는 생활 속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정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광주혁신참여단’이 출범했다고 밝혔다.

광주혁신참여단은 지난 2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교수,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자영업자, 주부 등 시민 200여명으로 구성됐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광주혁신참여단은 앞으로 3년간 시에서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시정혁신 추진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온라인으로 생활 속 혁신 아이디어를 온라인으로 제안하게 된다.

또한, 시정혁신아이디어공모전, 혁신세미나, 혁신평가시민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시정에 보다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위원회 위원 위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된 제안 중 시장직속혁신추진위원회 검토를 거쳐 선정된 우수제안은 소관 부서에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이행 상황을 광주혁신참여단에 통보해주는 등 온라인으로 공유할 방침이다.

이정식 시 혁신정책관은 “광주혁신참여단은 광주가 혁신으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며 “변화와 혁신의 시정 성과가 시민 생활 속 곳곳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광주혁신참여단’을 통해 열린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광주혁신참여단 운영 계획과 2020년도 광주혁신 추진방향을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정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핵심 단어(키워드) 중심의 30여 개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배포했다.

앞으로 광주혁신참여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