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코로나19 광주 긴급재난지원 대책 점검
송갑석, 코로나19 광주 긴급재난지원 대책 점검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4.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찾아가는 민원실 15호’ 개최
송갑석 국회의원은 24일 찾아가는 민원실 15호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대책 마련 간담회를 가졌다.
송갑석 국회의원은 24일 찾아가는 민원실 15호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민생안정 대책 마련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 서구갑 송갑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찾아가는 민원실 15호로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장실에서 ‘코로나 19 광주 긴급재난지원 및 민생안정 대책 점검 긴급간담회’를 24일 개최했다.

송 의원은 “2차 추경 관련 광주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민생안전 대책 점검과 현장 집행 어려움에 대한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간담회 취지를 밝혔다.

간담회는 광주시 복지건강국장, 일자리경제실장 등 코로나19 대응의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접하고 있는 부서장과 최소인원만 참여했으며, 광주시의 피해상황 및 대응 현황 브리핑,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 점검, 현장 애로사항 및 해소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 의원은 “20대 국회 2년의 임기 동안 찾아가는 민원실을 총 15차례 진행하며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21대 국회에서도 광주의 민원실장을 자부하며 일해온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든지 현장으로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 의원은 2018년 6월 광주시청과 서구청을 직접 찾아 국비확보 전략을 논의하는 것으로 찾아가는 민원실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후 나주 한전 본사를 찾아가 한전공대 조기 설립을 강하게 주장하는 등 중앙‧지방정부와 한전을 설득하는 등 2년간 15차례에 걸친 찾아가는 민원실로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