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가정폭력피해자 자립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
동구, ‘가정폭력피해자 자립역량강화’사업 공모 선정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4.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폭력피해자 당당한 사회일원으로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구청장 임택)는 2020 여성가족부 주관 ‘가정폭력피해자 자립역량강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김신희)’와 협력해 수요자의 특수성, 욕구를 감안한 맞춤형 전문프로그램 제공으로 가정폭력피해자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광주새일센터는 사업비 4천만 원을 지원받아 ▲맞춤형 심리‧정서지원 ▲수요조사 ▲전문가 의견 청취 ▲특화된 직업훈련과정 구성 ▲직업훈련 실시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공모선정은 전국 새일센터 158개소 중 광주새일센터가 유일하며, 서울 ‘아리솔’(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과 함께 최종 2개소가 선정됐다.

구는 이번 사업선정으로 가정폭력으로 자존감이 낮아진 피해여성이 전문 취업교육과 다양한 심리·진로 상담 등에 참여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취업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가정폭력피해 여성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뜻깊은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쁘다”면서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과 실질적인 일자리 연계로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