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가짜 구인’ 등 직업소개소 영업행위 점검
남구, ‘가짜 구인’ 등 직업소개소 영업행위 점검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5.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관내 40개소 가운데 11개소 체크 중
구직자 피해 예방 차원…중대 위법 처벌키로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직업소개소의 구인‧구직자 피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직업안정 및 고용질서 확립을 위해 관내 직업소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남구에는 유료 직업소개소 36개소와 무료 직업소개소 4곳 등 총 40곳이 소재한 것으로 파악됐다.

남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상반기 점검 대상을 최소화 해 직업소개소 11곳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나머지 직업소개소 점검은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관할 구청에 등록하지 않고 직업 소개 사업을 진행하거나, 성매매 알선 및 거짓 구인 광고, 소개요금 과다 징수 여부 등이다.

이와 함께 선급금을 미리 받거나, 겸업 금지, 변경 및 폐업 미신고 등의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있다.

점검 결과 위반 정도가 경미한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토록 하고, 위법 정도가 중대한 경우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한 뒤 추가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구직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꼼꼼하게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불법 행위 근절을 통해 올바른 고용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