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광주시 지방분권협의회 출범
제4기 광주시 지방분권협의회 출범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5.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학계·언론계·시민단체 등 전문가 24명 구성
지방분권 촉진 활동 사업 협의·조정
광주시는 제4기 광주시 지방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위원 위촉식과 함께 시작했다.
광주시는 제4기 광주시 지방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위원 위촉식과 함께 시작했다.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4기 광주광역시 지방분권협의회’를 구성하고 자치분권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14일 시청에서 지방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제4기 위원을 위촉했다. 제4기 위원들과 자치분권 정책 주요 내용과 추진현황을 보고한 후 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4기 협의회는 분권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의회, 학계, 공공기관, 연구기관, 언론계, 법조계, 여성단체,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지방분권 촉진 활동과 관련된 사업의 협의‧조정, 의견수렴 등을 맡고, 임기는 2년이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서는 정부 정책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분권의 실질적 주체인 지자체가 의지를 갖고 지역의 역량을 결집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타 지역보다 광주가 먼저 지방분권의 기틀을 갖추고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