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 6월말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행사’ 펼쳐!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 6월말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행사’ 펼쳐!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0.07.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광주혁액원에서 지원받은 헌혈버스에서의 헌혈 이후 두 번째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랜 기간 지속됨에 따라 생명을 지키는데 필수적인 헌혈량도 부족한 상태다.

부족한 혈액을 채우기 위해 여러 단체가 노력 중으로 지구시민운동연합회원들의 노력이 돋보인다.

지난 4월 21일,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대표 이동미)는 대한적십자사 광주혁액원에서 헌혈버스를 지원 받아 ‘사랑의 생명나무 헌혈’을 했다.

6월 말에는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행사’로 광주지역에 코로나바이러스19가 확산함에 따라 단체 헌혈행사 대신 회원 각자가 집에서 가까운 헌혈의 집을 방문해 헌혈하고 인증 샷을 남겼다.

이번 헌혈로 모아진 혈액 40unit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을 통해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조선대학병원에 전달해 위급한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생명나눔 헌혈을 위해 기꺼이 팔을 내민 회원들은 헌혈을 마치고 소감을 밝혔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홍환영 광산지회장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홍환영 광산지회장

헌혈 30회로 적십자헌혈 유공은장을 받은 바 있는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홍환영 광산지회장은 “이번 헌혈로 40번째 헌혈을 잘 마쳤다.”고 했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서구지회 상무봉사단 이영수 회원 등 3명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서구지회 상무봉사단 이영수 회원 등 3명

서구지회 상무봉사단 회원3명은 대한적십자사 헌혈의집 터미널센터를 방문해 헌혈했다. 헌혈자 중 이영수회원은 “헌혈은 남을 가장 쉽게 도울 수 있는 방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순천봉사단 엄증규회원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순천봉사단 엄증규 씨

순천봉사단 엄증규회원은 “코로나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위급한 환자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한다.” 면서, 순천 헌혈의집을 방문해여 두 번째 생명나눔 헌혈을 마쳤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여수봉사단 회원인 안광자씨와 정연화씨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여수봉사단 회원인 안광자씨와 정연화씨

여수봉사단 회원인 안광자씨와 정연화 회원은 헌혈의집 여수센터를 방문해 “생애 최초로 헌혈을 해 기쁘다.”면서 “헌혈을 하면서 여러 항목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좋았다.”고 말 했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북구지회 강라영 씨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북구지회 강라영 씨

북구지회 강라영 회원은 헌혈의집 전대용봉센터에 방문하여 헌혈을 마치고, “큰아이 출산할 때 큰 수술을 받고 출혈이 멈추지 않아 수혈을 많이 받고 살아났기에, 헌혈이 또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참여하였고 헌혈은 사랑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북구지회 정원주 씨와 이재형 씨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 북구지회 정원주 씨와 이재형 씨

북구지회에서는 5명의 회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정원주 회원은 “헌혈에 처음 참여해 두려웠는데 하고나니 너무 뿌듯하다.”고 전했고, 이재형회원은 “광주전남 지구시민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에서는 헌혈에 동참하는 시민에게 ‘적십자헌혈 유공장’을 부여하는데, 30회 헌혈에 은장, 50회 헌혈에 금장을 전달하고, 100회 헌혈 시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한편,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자신과 가족 및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구 사랑하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인 단체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에서는 광주광역시청과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업무협약을 맺고 각 지회, 봉사단별로 매월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2018년과 2019년 광주시장 표창패를 받았다. 또한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교육 및 친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지역사회에서 각종 나눔 사업을 펼치는 등 지구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N광주 iamjg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