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실적평가 우수… 2년 연속 종합 1위
광주시,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실적평가 우수… 2년 연속 종합 1위
  • 김유리
  • 승인 2020.09.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토부 평가서 2년 연속 특·광역시 중 종합 1위 선정
-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운전행태 준수율 및 향상률 등 높이 평가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광역시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도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결과 특·광역시 중 종합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종합결과 1위로 선정된 성과다.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계획의 실효성 검증 및 집행력 제고 평가하고 지자체의 교통안전관리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시설개선 및 홍보·교육·단속·유관기관 협력 등의 실적부문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교통문화지수 향상률 등의 효과부문으로 이뤄졌다.

국토교통부는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외부전문가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엄격한 심사를 실시했으며, 광주시는 교통안전 시설개선, 홍보·교육·단속, 유관기관간 협력, 우수시책 추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교통문화지수 향상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그동안 교통사고 줄이기 협업팀 운영으로 교통안전시책을 공유하고 경찰청과 협업해 음주과속단속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에 적극 힘썼다.

특히 사업용 자동차 교통사고를 면밀히 분석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에 교통안전 시설물을 확충하고 보행환경을 정비했으며,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를 활용한 사고예방 홍보 활동, 노인·어린이 등 교통 취약계층 집중교육 등을 적극 실시했다.

올해에도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협업팀 활성화, 라디오·방송, 홈페이지, 전광판, SNS 등 비대면 홍보 강화, 노인·어린이 교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시설확충, 이륜차사고예방 시책 집중 실시 등으로 교통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갑수 시 교통정책과장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이루어 진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줄이기 등 합리적인 교통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