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리운...선생님은 공부 중!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리운...선생님은 공부 중!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9.1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 관내 중학교, 원격수업 대비 교사 대상 직무 연수 실시
용봉중 원격수업사례나눔포스터 (사진제공=동부교육지원청)
용봉중 원격수업사례나눔포스터 (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신광중 쌍방향수업연수참관 (사진제공=동부교육지원청)
신광중 쌍방향수업연수참관 (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동부 관내 중학교들이 교사들을 대상으로 2학기 원격수업 대비 직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17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중학교 교사들은 매일 학생들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며 안정적으로 학교를 운영해 나가는 데 여념이 없지만 틈틈이 시간을 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용봉중은 교육과정을 분석해 원격수업에서 사용할 각종 자료 제작 및 온라인 영상 수업 프로그램 활용 연수가 한창이다. 수석교사가 중심이 돼 온라인 수업 자료 제작, 실시간 쌍방향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교원 연수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료 교사들을 돕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실에서의 아이들 웃음소리가 너무 그립다”며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연수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고, 직접 제작한 수업자료로 학생들과 만나기 위해 매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화를 통해 수시로 학업 외에도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등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신광중을 포함한 동부 관내 중학교를 방문해 쌍방향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 현장에 참석했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학년별 원격수업 내실화에 대한 현장의 고민을 듣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학교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1학기 원격수업의 경험을 토대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조금 더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