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미리 알아두세요”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미리 알아두세요”
  • 김가현
  • 승인 2020.09.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연휴 5일간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지정 운영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5개구 보건소와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하고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점검한다.

연휴 기간 응급의료기관 20곳과 응급의료시설 5곳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하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12곳(보건소진료대체), 보건진료소 8곳, 문 여는 의료기관 374곳, 약국 727곳을 지정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의약품 구입에도 불편이 없도록 한다.

추석 연휴 진료하는 의료기관과 약국정보는 120콜센터(062-120),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를 이용하면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고, 시·자치구 홈페이지와 응급의료포털 ‘E-gen’(http://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활용하면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주변에 문 여는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설 연휴기간 중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을 미리 확인해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비상진료기관이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진료 일정이 변경될 수 있고 의료기관별 진료시간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 후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