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 온라인 개최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 온라인 개최
  • 김가현
  • 승인 2020.10.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4차 포럼…오순영 ㈜한글과컴퓨터 전무이사 ‘세상을 바꾸는 데이터’ 특강
- 광주시, 유기적 네트워크 조성 및 교류 위한 조찬포럼 정기 운영
- 인공지능 업무협약 기업, 지역기업, 대학, 유관기관 등 온라인 참여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7일 오전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관련 기업체 관계자, 지역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제4차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특별방역기간에 따른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역기업, 대학,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인공지능 산업 저변을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한다.
※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35fe3wQ-TZgLa18HjlOLiA?view_as=subscriber

광주시는 인공지능 융합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인재·기술·정보 등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포럼을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전무이사가 ‘세상을 바꾸는 데이터’라는 주제로 실질적인 데이터 정제에 대한 중요성 및 국내외 사례 등을 제시하는 특강을 펼친다.

오순영 전무이사는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활용 및 데이터 특화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설명하면서 국내외 사례를 들어 직접 현장에서 기업들이 활용하고자 하는 양질의 데이터 생성, 검증 로드맵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글과컴퓨터는 1990년 설립된 국내 벤처 1세대 기업으로 PC와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유로운 문서 편집 및 공유가 가능한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자동통번역 및 음성인식 솔루션,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지난 5월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 인공지능 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다음 5차 조찬포럼은 오는 11월11일 열리며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가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엄중한 상황임에도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인공지능 중심도시를 향한 광주의 큰 발걸음은 멈출 수 없다”며 “조찬포럼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