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우리 동네 변호사’인기
광주 서구,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우리 동네 변호사’인기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10.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무료법률상담 전화 상담진행 소극행정 타파 적극행정 추진
- 민사, 가사, 민생침해 등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서구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사진제공=서구청)
서구 주민생활 법률문제 해결(사진제공=서구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2일 폐지수거 어르신 지원사업인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구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끌림, SKT서부마케팅본부, 서구시니어클럽,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하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등 5개 관계기관이 참여했다.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은 폐지수거 어르신에게 경량 손수레를 무상 임대하고, 수주한 광고를 손수레 양 옆면에 부착해 어르신께 광고비의 일부를 추가소득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청은 서구시니어클럽과 함께 손수레 광고를 운영할 폐지수거인을 선정·사례관리하고, SKT서부마케팅본부는 광고주 업체를 선정ㆍ추천하고 광고운영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끌림은 폐지수거인에 대한 임금을 시니어클럽에 지급하고 손수레 운행여부를 관리ㆍ감독하며, 서구시니어클럽은 끌림과 협의한 금액을 폐지수거인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은 손수레 광고가 운영되는 동안 각 당사자 간의 의사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서대석 서구청장, 김진경 끌림 대표, 김현국 SKT서부마케팅본부장, 추왕석 서구시니어클럽관장, 이민철 광주사회혁신플랫폼 집행위원장이 참석해 지역 내 폐지수거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에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폐지수거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우리 지역 공동체의 번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기관과 단체를 비롯한 지역주민이 더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