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지역자활센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 돕는 사업단 운용
광주남구지역자활센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 돕는 사업단 운용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0.1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구자활센터 소속 다솜 사업단, 주민에게 무료 세탁과 가사 서비스 제공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광주남구지역자활센터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스스로 자립해 건강한 우리 이웃이 되도록 돕기 위한 사업단을 운용 중이다.

남구자활센터 소속 다솜 사업단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추천한 대상자에게 가사 서비스와 무료 세탁 등을 제공하며 주민을 돕고 있다.

가사 서비스와 세탁 서비스는 정기 서비스와 단기 서비스로 나뉜다. 가사 서비스의 정기 서비스는 대상 가구를 주 1회 이상 방문해 집 청소 및 내부 정리를 하고, 단기 서비스는 정기 서비스에 더해 긴급하게 집안 청소가 필요한 가구에 청소 및 정리 정돈을 추가로 제공한다. 세탁 서비스의 정기 서비스는 월 3회 이상 대형 이불 빨래(소규모 생활 빨래 제외, 빨래 수거 및 건조 후 배송)를 제공하며, 단기 서비스는 긴급하게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방문 수거 후 세탁, 건조 후 가정으로 배송한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이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거주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다솜 의뢰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을 받은 다솜 사업단은 현장 실사 후 대상 가구와 일정 조율을 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서비스 제공은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하고 평일에 한한다.

더 자세한 내용 등 궁금한 사항은 다솜 사업단(062-682-5086)이나 광주 남구지역자활센터(062-676-5086)로 문의하면 된다.

 

가사서비스 제공 모습
가사서비스 제공 모습
세탁서비스 제공 모습
세탁서비스 제공 모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