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학교, '공공HRD 콘테스트'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상 수상
광주소방학교, '공공HRD 콘테스트'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11.3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관석 소방위, ‘생명을 살리는 바람’ 주제 발표
오관석 소방위 '공공HRD 콘테스트'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상 수상 (왼쪽에서 두번째) (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소방학교 오관석(39) 소방위가 지난 26일부터 이틀 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38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강의분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공무원 교육훈련기법 개발과 교류협력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강의분야에는 국가와 지방 교육훈련기관, 소방, 경찰 등 전국 공공교육기관 교수 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예선을 거쳐 오 소방위를 포함한 8명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오 소방위는 ‘생명을 살리는 바람’이라는 주제를 발표해 강의 전개방법과 강의 기술부문 및 학습성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

최홍영 광주소방학교장은 “소방공무원과 시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위해 강의능력을 향상시키고 끊임없는 연구로 우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개교한 광주소방학교는 중앙소방학교 주관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총 19회 수상했으며,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주관 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 3회, 국무총리상 4회, 장관상 4회 수상 등 명문 소방교육훈련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