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대입 준비 학부모 교육 실시
광주시교육청, 대입 준비 학부모 교육 실시
  • 윤영일 기자
  • 승인 2018.1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입시 학교와 학생의 준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까?

[광주N광주=윤영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서구 화정동 소재, 성진초 옆)에서 자녀교육과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수능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게 출제되면서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고민이 무척 커졌다. 시교육청은 대학입시로 노심초사하며 자녀들의 진학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입시전문가의 명쾌한 해답과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광주시교육청이 대입준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 =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대입준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 = 광주시교육청

교육은 대학입시 전문가인 김경범 前. 서울대 입학관리본부 교수가 ‘대학입시 학교와 학생의 준비’를 주제로 진행했다. 김 교수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과 ‘대학전형의 변화에 따른 학교와 학생의 준비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 학생 교육을 위해서 학교가 변해야 하고 학생 맞춤형 대학입시를 위해 탈 서열화, 탈 획일화된 평가 그리고 학교교육 중심의 평가가 필요하고 자녀의 행복을 위해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현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교육부 정책자문회의 입시제도혁신분과장을 역임하고 국가교육회의 유초중등분과 전문위원회에도 참여했다. 저서로는 ‘코리아 아젠다 2017(김경범 등 5명 공동저)’ 등이 있다.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시민 대상 공개 특강’은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 학부모·시민참여팀 김은희 주무관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특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