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불수능, 내게 맞는 정시 지원전략 찾으세요"
광주 남구, "불수능, 내게 맞는 정시 지원전략 찾으세요"
  • 광주N광주
  • 승인 2018.12.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구청서 ‘2019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혼란 가중 수험생에 맞춤정보 및 해외 대학 정보 제공

[광주N광주]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역대급 불수능 여파로 대학 진학을 위한 정시 지원전략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14일 오후 7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올해 수능이 어려웠던 만큼 맞춤형 지원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서울의 유명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무대에 올라 올해 치러진 수능에 대한 결과 분석 자료를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 이어 2부에서는 이성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입학사정관 대표가 무대에 오른다.

그는 이날 수능 성적표를 받아본 뒤 가장 고민이 많은 3~4등급에 위치한 학생들을 위한 정보를 내놓을 예정이다. 해당 등급으로는 서울권 대학 진학이 어려울 수 있는 만큼 국내 수능 3~4등급 학생들에게도 대학진학 기회가 주어지는 해외 대학의 사례를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올해 수능은 어려웠던데다 표준점수 예측도 힘들어 혼란한 상황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안정적인 지원전략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지원전략을 찾아 대학 진학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