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 창업가님 무상임대 사무실 신청하세요"
광주 서구, "청년 창업가님 무상임대 사무실 신청하세요"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12.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창업가 무상 임대 사무실 입주자 모집
- 농성역 청년창업플랫폼 내 독립사무실 제공, 각종 시설 및 창업 멘토링 지원
- 12월29일까지 일자리정책과 방문, 우편, 메일 신청 가능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농성역에 조성중인 청년창업플랫폼 독립사무실에 청년 창업가(팀)의 무상임대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서구가 광주도시철도공사 농성역 청년창업플랫폼 제2기 운영자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청년창업지원 사업이다.

서구는 그동안 청년 창업가 입주 공간으로만 이용됐던 공간을 2021년 3월 개소를 목표로 창업카페, 제품촬영 스튜디오, 다목적 회의실 등으로 리모델링해 청년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주민으로 농성역 청년창업플랫폼에 입주해 2년 이상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예비·기존창업자(팀)이다.

모집 분야는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나, 독립사무실에 상주하면서 다목적 회의실, 스튜디오 등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창업플랫폼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업종(공예, 뷰티업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2월 29일까지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입주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내년 3월에 입주해 1년간 독립 사무실(약 19.8㎡)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성과 평가를 통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촬영 스튜디오, 유튜브 제작실, 다목적 회의실 등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관 간의 연계 및 전문가 멘토링 상담 등도 지원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의 취·창업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힘든 상황이다”며 “농성역 청년창업플랫폼 독립 사무실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서구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문을 확인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서구청 일자리정책과(062-360-7164)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