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1년 인권단체협력사업' 기관·단체 공모
광주시, '2021년 인권단체협력사업' 기관·단체 공모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1.01.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일, 인권증진활동 협력 사업자 접수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광역시는 2021년 시민 인권증진을 위한 공익적 사업인 ‘인권단체협력사업’을 수행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광주시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인권취약분야에 대해 민관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인권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 인권의식을 높이기 위해 인권단체협력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사업은 기획공모와 일반공모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기획공모 분야는 ▲2020년 세계인권도시포럼에서 제안된 노인‧여성‧청소년‧이주민‧환경‧사회적경제 등 분야의 시민인권 증진 사업 ▲인권활동가의 역량강화 ▲인권교육 프로그램(교재) 및 인권홍보 콘텐츠 개발 ▲인권취약계층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사업이다.

일반공모 분야는 인권교육, 인권존중 문화 확산 등 시민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필요한 공익적 사업을 공모한다.

사업신청은 공고일(8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나 비영리 법인 중 1년 이상 인권활동 실적이 있고, 사업 수행을 위한 기본적인 인적·물적 능력이 있는 단체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시 민주인권과), 이메일로 접수하며, 사업과제의 적합성, 파급효과, 사업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평가해 자체심사와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중 지원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고, 시 민주인권과(062-613-20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만 시 민주인권과장은 “인권증진 활동에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단체들이 적극 참여해 민관이 정의로운 인권공동체 광주를 조성하는데 함께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우편 접수처 : (61945)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111 14층 민주인권과

※ 이메일 접수처 : e002miin@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