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설 명절 대비 관내 공중·개방 화장실 일제점검 실시
광주 동구. 설 명절 대비 관내 공중·개방 화장실 일제점검 실시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1.01.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190개소 공중 및 개방화장실 대상...다음 달 10일까지 실시
공중 화장실 점검 (제공=광주 동구)
공중 화장실 점검 (제공=광주 동구)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190개소 공중 및 개방화장실에 대해 다음 달 10일까지 방역·위생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 및 위생관리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주민들이 보다 청결한 공중 위생환경 속에서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은 개방화장실 168개소, 공중화장실 22개소 등 190개소이며 점검내용은 ▲시설물 동파예방 점검 ▲비상벨 작동여부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 이행 여부 ▲화장실 청결상태 및 편의용품 비치 여부 등이다.

점검을 통해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청소인력을 상시 배치해 이용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동구는 올해 ▲주남마을 공중화장실 신축 ▲공중화장실 개보수 ▲민간 개방화장실 개보수 및 편의용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동구를 방문하는 외지인은 물론 구민 누구나 안전하고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중위생시설에 대한 방역과 청결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관내 공중 화장실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