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2기 주민참여예산 청년위원' 모집
북구, '제2기 주민참여예산 청년위원' 모집
  • 김유리
  • 승인 2021.01.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2일까지 만 19세부터 만 39세 청년 대상 20명 모집
- 청년정책 예산편성 관련 의견수렴, 주민참여예산제 홍보활동 등 역할 수행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22일까지 '제2기 주민참여예산 청년위원회' 위원 2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청년위원회는 청년정책 예산편성 시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운영된다.

위원은 예산편성 관련 의견수렴, 예산・결산(안) 의견 제출, 주민참여예산제 홍보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2년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 만 39세까지인 청년으로 북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구 소재 대학의 재학생・휴학생,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 등이다.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해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방문,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북구는 예산・행정 관련 분야 경력과 전문성 구비여부 등 기준에 따라 위원을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2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기획조정실(☎062-410-6054)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구정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의 참여와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구정 참여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