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 지원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 지원
  • 김효숙 기자
  • 승인 2021.03.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 가족관계, 직장생활 등 일가정양립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 상담
- 1인당 1분야 3회, 관련 전문가 매칭, 원하는 장소·방법·시간 선택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대디에 도움을 주기위해 경제, 가족관계, 직장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상담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고충해결단’을 시작한다.

경제분야는 출산·육아휴직 기간의 소득 운영과 대출 및 자산관리 특히 자영업자 경제관리 등을 분석 및 진단하고 재무계획을 컨설팅해준다.

가족갈등분야는 자녀성교육, 가족갈등, 여가활용 등을 상담한다. 자녀성교육은 주체적인 성교육 중점으로 진행하고, 여가분야는 지역의 워라밸 공방프로그램을 활용해 원데이 클래스 및 비대면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직장생활 분야는 직장, 왕따 및 상하 간 갈등, 업무스트레스 등의 문제를 예술기법을 통해 치유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청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직장맘·대디로 15명 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며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상담 및 진행비는 전액 무료로,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진행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062-613-7981)로 문의 가능하며, 신청서류 등은 시 홈페이지 및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직장인의 일과 가정에서 겪는 스트레스는 계속 증가하고 균형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힘든 시기에 이번 상담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을 위한 정리컨설팅 사업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www.gwangju.go.kr/boardView.do?pageId=www788&boardId=BD_0000000022&seq=12789

※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woman/boardView.do?pageId=woman56&boardId=BD_0000000164&seq=157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