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수완동, 주민자치회 주민설명회 개최

- 이번달 14~29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 다음달 4~6일까지 6시간 교육 이수해야 - 신청자 중에서 추첨으로 선정

2019-03-14     노현서 기자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13일 광산구 수완동 주민자치회 준비위원회(위원장 김희종)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설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민선7기 광산구는 주민 권한 강화, 주민자치조직 활성화 등을 위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미 주민자치회가 조직된 운남·우산·첨단2동에 이어 올해는 수완·어룡동으로, 2021년까지 전체 동으로 이 주민자치조직을 확산해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로 삼겠다는 방침.

수완동은 2월 주민 공개모집으로 주민자치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워크숍에 이어 이날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문병교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장은 참석자들에게 주민자치회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희종 준비위원장은 주민자치회 구성과 위원 모집 안내로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수완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인원은 20~50명 선으로, 접수기간은 이달 14~29일이다.

수완동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서 보기

다음달 4~6일 수완동은 주민자치교육을 실시한다. 같은 달 10일 이 교육을 6시간 이수한 접수자 중에서 공개 추첨 방식으로 위원을 선정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