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광산구의원,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 풍영정천 살리는 “EM흑공 던지기” 등 친환경 활동 앞장 - 김재호 의원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설 것” 밝혀

2018-11-27     양경민 기자
김재호

[광주N광주 = 양경민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 김재호 의원이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선정하는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에 광주 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11월 23일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 광역의원 4명, 기초의원 16명을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공공기관, 환경관련 시민단체, 환경 전문가 등 환경전문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했다.

김 의원은 EM(유용미생물) 활성화액 보급, EM 흑공을 활용한 풍영정천 수질개선 활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EM환경교육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재호 의원은“날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는 개인적·국가적·국제적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