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용석 CJ헬로 상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에 선임
탁용석 CJ헬로 상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에 선임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1.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흥원 창립 이래 첫 기업체 임원 출신…경영혁신 및 기업 유치 활성화 기대
- CJ쇼핑몰, CJ미디어, CJ헬로 성장지원 상무 역임…오랜 경력과 실무능력 인정
탁용석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신임 원장
탁용석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신임 원장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사회(이사장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이하 ‘진흥원’)는 "21일 신임 원장으로 탁용석 CJ헬로 성장지원 상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이사회는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한 2명의 원장 후보자 가운데 탁용석씨를 7대 원장으로 선임하는 안을 최종 의결했다.

신임 탁용석 원장은 CJ오쇼핑과 CJ미디어를 거쳐 현재는 CJ헬로의 성장지원 상무에 재직 중으로 홍보, 케이블방송과 플랫폼 사업 등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의 오랜 경력과 실무능력으로 문화산업에 대한 전략적 분석능력이 뛰어나다는 판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와 이사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신임 원장은 진흥원 설립 이래 첫 대기업 임원 출신 기관장으로서 조직 문화 혁신과 함께 투자유치와 기업유치 등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ICT산업, 콘텐츠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됐으며, 연간 300억 여원 규모의 예산으로 ‘첨단실감콘텐츠제작 클러스터 조성사업’,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조성사업’ 등 대규모 국책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문화콘텐츠 제작지원 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