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 청년미래설계프로젝트사업단 첫 열매 맺어
광주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 청년미래설계프로젝트사업단 첫 열매 맺어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3.06.15 11:3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지역자활센터 처음으로 안전성에 중점을 둔 카페 ‘더 벤티(Theventi)’ 개점식 진행

[광주N광주=정규석기자]광주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센터장:박남연)는 청년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술과 수준별 기회 제공을 위해 청년미래설계프로젝트사업단(이하 청년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사업단의 첫 결실은 2023년 6월 15일 문을 연 카페다. 6월 15일 문을 연 카페는 서구 죽봉대로 15(1층)에 있는 프랜차이즈 형 카페 ‘더 벤티(Theventi)’로, 직장인이 출근하는 오전 7시에 개점식을 진행했다. 

개점식에서 박센터장(광주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은 “이 카페가 청년이 자립할 수 있는 첫 장소가 되어, 제2, 제3의 자립 준비를 위한 꿈의 지원 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행사에 참석한 센터 종사자, 자립을 꿈꾸는 청년은 우렁찬 함성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이번에 문을 연 카페는 ‘상표인지도에 기반한 기업 연계형 자활사업 성공모델 구축’이라는 비전의 첫 성과로,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상권분석과 마케팅 교육을 시행한 결과다.

1단계 임파워먼트 과정과 2단계 취업 지원형으로 사업을 진행 중인 청년사업단은 2020년 1월 2일 신규사업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청년에게 경력 및 자격지원에 초점을 맞춰 교육을 진행한 2년 동안 국가 자격과 민간자격증(21건) 및 취업(8명)에 성과를 거두었다.

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는 앞으로도 사회의 동력이며, 미래를 대표하는 세대인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과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청년 자립을 위해 새로 문을 연 카페 전경
청년 자립을 위해 새로 문을 연 카페 외부 모습
청년 자립을 위해 새로 문을 연 카페 내부 모습
청년 자립을 위해 새로 문을 연 카페 내부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영 2023-06-15 15:21:18
청년들의 일자리 기회가 많아졌으면했는데 좋은 소식입니다. 청년자립사업의 모델링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홍고은 2023-06-15 12:56:44
청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